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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소비자의 날 기념식·소비자 정보 전시회 29일 개최

송고시간2021-11-26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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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소비 정보 제공과 현명한 소비생활 정착을 위한 '제26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 및 '제34회 소비자 정보 전시회' 개막식이 29일 오전 부산 서면지하상가 중앙몰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는 소비자 유공 부산시장 표창 시상, 400만 소비자가 뽑은 훌륭한 공무원상 시상에 이어 제34회 소비자 정보 전시회 개막 순으로 진행된다.

소비자 정보 전시회에는 2021년 5대 소비자 피해 사례인 ▲ 저품질 배송·먹튀 ▲ 온라인 중고거래 사기 ▲ 고수익 투자정보 광고 사례 ▲ 머지 포인트 환불 대란 ▲ 통신비 절감 미끼로 기기 변경 유도 등의 사례가 소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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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올바른 소비 정보 제공과 현명한 소비생활 정착을 위한 '제26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 및 '제34회 소비자 정보 전시회' 개막식이 29일 오전 부산 서면지하상가 중앙몰 일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부산소비자권익증진센터, 부산여성소비자연합, 부산발전시민재단이 공동 주최한다.

행사는 소비자 유공 부산시장 표창 시상, 400만 소비자가 뽑은 훌륭한 공무원상 시상에 이어 제34회 소비자 정보 전시회 개막 순으로 진행된다.

소비자 유공 표창은 강병자 부산소비자권익증진센터 이사, 강정순 한국여성소비자연합 부산지회 은하수회 회장이 받는다.

훌륭한 공무원상은 백성우(부산지방공정거래사무소 근무) 씨, 장성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부산사무소 근무) 씨가 수상한다.

소비자 정보 전시회에는 2021년 5대 소비자 피해 사례인 ▲ 저품질 배송·먹튀 ▲ 온라인 중고거래 사기 ▲ 고수익 투자정보 광고 사례 ▲ 머지 포인트 환불 대란 ▲ 통신비 절감 미끼로 기기 변경 유도 등의 사례가 소개된다.

또 농·축산물 비교, 소비자 위해 상품, 친환경 녹색제품·제로웨이스트제품·자원재활용제품 등 소비자 문제 유형 및 합리적 소비를 위한 관련 자료도 소개된다.

sj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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