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능] "홀가분하지만 감염 걱정" 수험생 특수 사라진 전국 번화가

송고시간2021-11-18 22:03

beta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18일 저녁.

2019년이나 그 전 같았으면 해방감을 만끽하려는 수험생들로 전국 번화가가 시끌벅적했을 시간대지만, 올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거리를 오가는 수험생들이 눈에 잘 띄지 않았다.

지난해와 달리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고 날씨까지 포근했지만,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일찍 집에 들어가서 쉬는 쪽을 택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PC방·노래방도 한산…코로나19 확산에 시험 마치고 곧장 귀가

(전국종합=연합뉴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홀가분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해 감염될까 봐 친구들이 곧장 집으로 간대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18일 저녁. 2019년이나 그 전 같았으면 해방감을 만끽하려는 수험생들로 전국 번화가가 시끌벅적했을 시간대지만, 올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거리를 오가는 수험생들이 눈에 잘 띄지 않았다.

지난해와 달리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고 날씨까지 포근했지만,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일찍 집에 들어가서 쉬는 쪽을 택했다.

확진자가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고생 많았어"
"고생 많았어"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8일 오후 서울 제15지구 1시험장이 마련된 경복고등학교에서 한 학부모가 시험을 마친 수험생 아들을 안아주고 있다. 2021.11.18 seephoto@yna.co.kr

경기 부천에 사는 지모(19)군은 "시험장을 나오자마자 집에 와 부모님과 식사했다"며 "볼링장에 가자는 친구도 있었지만 코로나19 감염 걱정이 앞서 포기했다"고 말했다.

경기 수원시의 번화가 모습도 보통 평일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학생들이 주로 찾는 PC방과 코인 노래방 등도 수험생 특수를 누리지 못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의 한 PC방 업주는 "수능이 끝났지만 수험생 손님들이 많이 찾지는 않았다"라며 "전체 손님 수가 어제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전했다.

김석호 노래연습장협회 경기도지회장은 "수능이라고 해도 학생 손님이 크게 늘거나 하는 일은 예년에도 없었다"며 "더욱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체적으로 위축된 상황이라 더 어려운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

젊은 층이 몰리는 부산 남구 부경대·경성대 앞도 차분한 모습이었다.

학생들이 평소 자주 찾던 보드 게임카페나 오락실 등도 텅 빈 곳이 많았다.

수험생 박모(19)군은 "대입 논술과 면접이 아직 남아있어 코로나19에 감염될까 봐 부담스럽다"며 "가족들도 조심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수험생 이벤트 홍보
수험생 이벤트 홍보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의 한 매장 앞에 수능 수험생을 상대로 한 이벤트 홍보 배너가 세워져 있다. 2021.11.18
hihong@yna.co.kr

집 밖에서 차분하게 해방감을 즐기는 수험생들도 전혀 없지는 않았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에 나온 수험생 장모(19)군은 "마스크를 쓰고 오랜 시간 시험을 치르니 힘들었지만 지금은 홀가분하다"며 "친구들과 함께 PC방에 가서 그동안 못했던 게임을 즐기려고 한다"고 말했다.

강모(19)양은 "집에 그냥 가기가 아쉬워서 친구들과 간단히 떡볶이를 먹었다"며 "일단 오늘은 집에 가서 푹 쉴 생각"이라고 웃었다.

서울 강남역의 한 미용실을 찾은 임모(18) 양은 "시험은 잘 못봤지만 머리라도 바꾸면 기분이 나아질 것 같다"며 "수험표를 보여주면 50% 할인해준다는데 혼자 오기는 민망해서 친구들을 데려왔다"고 미소를 지었다.

(김도윤 장덕종 강영훈 차근호 홍현기 기자)

k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