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베스트셀러] 영화 히트하자 책도…SF소설 '듄' 3위

송고시간2021-11-19 08:00

beta

프랭크 허버트의 SF 대하소설 '듄'이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진입했다.

교보문고가 19일 발표한 11월 셋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듄' 1권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책 이미지
책 이미지

[황금가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프랭크 허버트의 SF 대하소설 '듄'이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진입했다.

교보문고가 19일 발표한 11월 셋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듄' 1권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한 '듄'은 지난달 20일 개봉 후 100만명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주목받았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면 의미 있는 성과라 할만하다.

허버트의 원작소설은 올해 2월 양장본으로 20년 만에 재출간됐으나 순위권 밖을 밑돌다 영화 인기에 힘입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2'가 6주째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유시민의 '거꾸로 읽는 세계사' 개정판도 전주와 같은 2위를 지켰다.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쓴 미래 예측서 미래 예측서 '그냥 하지 말라'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4위였고, 주식 농부로 알려진 박영옥이 저술한 '주식투자 절대원칙'은 다섯 계단 상승하며 5위로 뛰어올랐다.

이 밖에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달러구트 꿈 백화점'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불편한 편의점'이 10위 안에 들었다.

블록체인 기반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인 NFT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NFT 레볼루션'(17위)이 전주보다 11계단 상승했다.

손석희 전 JTBC 뉴스룸 앵커의 에세이 '장면들'은 출간과 함께 23위에 올랐다.

◇ 교보문고 11월 셋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

1. 트렌드 코리아 2022(김난도·미래의 창)

2. 거꾸로 읽는 세계사(유시민·돌베개)

3. 듄. 1(프랭크 허버트·황금가지)

4. 그냥 하지 말라(송길영·북스톤)

5. 주식투자 절대원칙(박영옥·센시오)

6.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인플루엔셜)

7.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팩토리나인)

8.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어크로스)

9. 달러구트 꿈 백화점. 2(이미예·팩토리나인)

10.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나무옆의자)

책 이미지
책 이미지

[미래의창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buff2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