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화소식] 중앙박물관, 이건희 기증 명품전 연계 공연

송고시간2021-11-18 16:59

beta

국립중앙박물관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고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과 연계한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 공연 시리즈의 일환이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코리아 온 스테이지' 두 번째 무대를 18일부터 공개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코리아 온 스테이지'·고전번역원 학술대회

국립제주박물관 20주년 기념 심포지엄

단국대 국악과 '수제천' 영상
단국대 국악과 '수제천' 영상

[국립중앙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 국립중앙박물관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고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과 연계한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 공연 시리즈의 일환이다. 국악방송과 공동주관으로 공연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십장생도와 어우러진 '수제천'을 단국대학교 국악과 학생들이 연주하고, 안은경은 수월관음도를 배경으로 피리독주 '상령산풀이'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강은일해금플러스의 '비에 젖은 해금', 왕기석의 단가 '백발가' 등이 연주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연은 오는 25일 국악방송 TV 및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코리아 온 스테이지' 두 번째 무대를 18일부터 공개한다.

샤이니 온유·자이언티·선우정아·십센치가 경주 양동마을, 순천 선암사, 안동 병산서원, 강릉 선교장을 배경으로 자신들의 히트곡을 들려준다.

각 콘텐츠는 유튜브 원더케이 채널과 카카오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미지
이미지

[한국고전연구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한국고전번역원은 한국고전번역학회, 한국문화역사지리학회와 함께 19일 '한국고전총간 지리류 편찬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고전번역원이 추진 중인 한국고전총간 지리류 편찬 사업의 중간 단계를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점검해보기 위한 자리다.

'신증동국여지승람'(박은희·한국고전번역원), '여지도서 성립 경위와 현존본의 내력'(손성필·조선대) 등의 발제문이 발표된다.

▲ 국립제주박물관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공동으로 19일 '세계적 감염병 이후 시대, 국립제주박물관의 환경과 미래'를 조명하는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제주박물관 20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이다.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에 따른 박물관 주변의 여러 환경 변화를 살펴보고, 국립제주박물관의 역할과 미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학과 관광, 박물관과 디지털 등 각 분야 전문가와 관련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5개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buff2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