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온라인·TV 홈쇼핑으로 전통시장 판로 지원

송고시간2021-11-18 10:41

beta

경남도는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전통시장 상품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소통판매), 로컬(지역) TV홈쇼핑 연계 행사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온라인·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는 등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적극 대응해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남도는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모임 경남도지회와 함께 18일 창원컨벤션센터 광장에서 부울경 여성단체와 북한 이주민이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온라인 판매행사 예고 이미지
온라인 판매행사 예고 이미지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전통시장 상품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소통판매), 로컬(지역) TV홈쇼핑 연계 행사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온라인·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는 등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적극 대응해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판매 상품은 인지도가 높고 구매 경쟁력이 있는 사천 모듬조개와 남해 죽방렴 멸치다.

23일과 24일 오전 11시 '네이버 라이브쇼핑'에 접속하거나 26일에서 30일까지 매일 오전 9시 30분과 낮 12시 30분에 LG헬로비전 채널에서 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경남상인연합회 주관으로 네이버 라이브쇼핑 '산지왕'에서 지역특산물, 제철 농식품을 실시간 판매하는 행사도 예정돼 있다.

부울경 여성단체, 북한이주민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모임 경남도지회와 함께 18일 창원컨벤션센터 광장에서 부울경 여성단체와 북한 이주민이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경남특산물박람회와 동시 행사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김장김치 2천500kg을 담가 북한 이주민 250명에게 전달하고, 이북 대표 김치 담그기 현장 시연, 시식 등이 진행됐다.

이상훈 경남도 여성가족아동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부울경 여성단체가 힘을 모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