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도-기업-대학·특성화고, 채용 약속 '트랙협약'

송고시간2021-11-17 17:03

beta

경남도는 도내 우수기업에 대학·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채용을 약속하는 '경남형 트랙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도내 우수기업 6개 사가 대학·특성화고 7곳의 졸업(예정)자 26명의 채용을 약속했다.

경남도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1 경상남도 에너지 대상' 행사를 열고 에너지 분야 산업혁신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기여한 유공자와 산업계 종사자에게 표창을 전달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경남도청
경남도청

[촬영 김동민]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내 우수기업에 대학·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채용을 약속하는 '경남형 트랙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도내 우수기업 6개 사가 대학·특성화고 7곳의 졸업(예정)자 26명의 채용을 약속했다.

협약은 기업체와 학교로부터 참여의향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해 적격심사를 거쳐 비대면 방식으로 체결했다.

협약에는 세일공업, 세우, 세우항공, 삼영중공업, 피플엔스토리, 동아HI 6개 사와 도내 공업계열 특성화고 6개교와 창원문성대가 참여했다.

경남도는 협약 기업에 채용장려금, 환경개선금 등을 지원하고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과 여신금리 우대, 고용우수기업 선정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준다.

올해 '에너지 대상' 민·관 유공자 21명·기업 1곳

'경상남도 에너지 대상'
'경상남도 에너지 대상'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1 경상남도 에너지 대상' 행사를 열고 에너지 분야 산업혁신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기여한 유공자와 산업계 종사자에게 표창을 전달했다.

'에너지 대상'은 에너지 절약,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과 보급 촉진에 이바지한 기업인과 공무원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매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에너지 콘퍼런스 등 지속적인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벌인 김해YMCA가 단체 표창을 받는 등 15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 2명은 창원시장 표창을, 5명은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을 받는 등 공공·산업·민간 분야 유공자 21명과 에너지 절감 시스템 설치를 확대한 빙그레 김해공장이 기업 표창을 받았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