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천도시공사, 강화 볼음도에 제1호 평화정원 조성

송고시간2021-11-10 15:32

beta

인천도시공사(iH)는 10일 강화군 볼음도에 제1호 평화정원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열었다.

제1호 평화정원은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에 있는 천연기념물 제304호 은행나무 주변에 485㎡ 규모로 조성됐다.

인천도시공사는 내년에는 강화군 교동도 인천난정평화교육원에 제2호 평화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인천도시공사 제1호 평화공원 준공식
인천도시공사 제1호 평화공원 준공식

[iH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강종구 기자 = 인천도시공사(iH)는 10일 강화군 볼음도에 제1호 평화정원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열었다.

제1호 평화정원은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에 있는 천연기념물 제304호 은행나무 주변에 485㎡ 규모로 조성됐다. 평화정원 사업은 생태 문화자원을 활용한 평화 공간을 만들어 남북 화해와 교류를 견인한다는 취지로 추진됐다.

볼음도 은행나무는 800여 년 전 황해남도 연안군에 있는 부부나무 중 수나무였는데 홍수에 떠 내려와 볼음도에 심어졌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온다.

남북 분단 전까지는 양쪽 주민들이 서로 연락해 음력 정월 그믐에 맞춰 각각 제를 지내다가 분단 이후 중단됐다는 이야기도 있다.

인천도시공사는 내년에는 강화군 교동도 인천난정평화교육원에 제2호 평화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승우 사장은 "평화문화 확산의 기틀을 마련하고 남북 평화 교류 협력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iny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