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시, 세계박람회 유치·공공기관 이전 등 대선공약 채택 건의

송고시간2021-11-10 15:00

beta

부산시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지역의 주요 현안 17개를 선정, 여야 정당과 후보자에게 공약으로 채택해달라고 요청한다고 10일 밝혔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최우선 국정과제로 선정하는 것을 공약해달라고 요청할 예정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경관 조명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경관 조명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며 매일 저녁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빅루프에 LED 경관조명으로 엑스포 문구와 로고를 연출한다고 10일 밝혔다. 2021.11.10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ungkyu@yna.co.kr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시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지역의 주요 현안 17개를 선정, 여야 정당과 후보자에게 공약으로 채택해달라고 요청한다고 10일 밝혔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최우선 국정과제로 선정하는 것을 공약해달라고 요청할 예정이다.

박람회 유치 기반 조성을 위해 가덕신공항의 조속한 건설과 이와 연계한 교통체계 구축, 박람회 개최 예정지인 북항 재개발의 조속한 완성, 경부선 철도 지하화를 함께 제안했다.

또 산업은행 등 공공기관 이전, 침례병원의 공공병원화, 맥도 100만평 국가도시공원 조성, 북항 국제 문화예술지구 조성을 제시했다.

더불어 강서 국제자유물류도시 조성, 부산 신항 해양수소산업 메카 조성, 탄소 포집·활용 플랫폼 구축, 디지털 자산거래소 설립, 센텀 디지털혁신파크 조성 등을 요청한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3월부터 부산연구원과 함께 대선공약 발굴 태스크포스를 운영했다.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