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19일까지 여성 온라인 채용박람회…채용관·취업특강

송고시간2021-11-10 11:27

beta

경남도는 여성들의 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2021년 경남지역 여성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도내 9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여성 구직자들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기업들을 모집해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부울경일자리박람회.kr)에서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경남도 특별사법경찰(이하 특사경)은 지난 4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낙동강 하천구역 내 불법 계류장에 대한 기획 단속을 벌여 불법 계류장 4곳을 적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경남지역 여성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경남지역 여성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여성들의 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2021년 경남지역 여성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9일까지 '부울경 온라인 일자리박람회'와 합동으로 개최한다.

도내 9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여성 구직자들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기업들을 모집해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부울경일자리박람회.kr)에서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부울경 지역 기업 240여 개사 채용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취업특강과 채용설명회 등이 마련된다.

특히 10일에는 울산지역(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엘리미디어), 17일에는 부산지역(부산도시공사, 이케아, 롯데월드), 18일에는 경남지역(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웰템)에서 권역별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구직자에게 생생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과 화상 채용면접에 참가할 수 있고, 인공지능(AI)을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과 역량검사 서비스 등 화상 취업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별사법경찰, 낙동강 하천구역 내 불법 계류장 4곳 적발

하천구역 내 불법 계류장 단속하는 경남도 특별사법경찰
하천구역 내 불법 계류장 단속하는 경남도 특별사법경찰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 특별사법경찰(이하 특사경)은 지난 4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낙동강 하천구역 내 불법 계류장에 대한 기획 단속을 벌여 불법 계류장 4곳을 적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불법 계류장을 이용해 수상스키를 타거나 모터보트를 운전함으로써 발생하는 지역 어민과 휴양객의 민원을 해결하고 하천 오염행위를 차단하려고 실시했다.

적발된 불법 계류장은 관할 행정기관으로부터 원상복구 명령을 받고도 이행하지 않거나 하천구역뿐만 아니라 개발제한구역에 해당하는 지역에 불법 설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사경은 불법 계류장 설치자 4명과 공범 1명을 포함한 피의자 5명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배현태 경남도 사회재난과장은 "하천구역에 무단으로 설치한 불법 계류장으로 인해 인명사고와 하천오염이 우려되고, 하천을 찾는 주민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며 "안전경남 실현과 도민 식수원인 낙동강 수질 보호, 주민 불편해소를 위해 불법행위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