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임형택 익산시의원, 시장 출마 선언…"젊은 패기로 미래 열겠다"

송고시간2021-11-02 16:32

beta

임형택(47·무소속) 전북 익산시의원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익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재선인 임형택 시의원은 2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젊은 패기로 미래 세대를 위한 익산을 만들기 위해 시장직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플랫폼 도시로의 전환, 청년·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 체질 개선

 임형택 익산시의원
임형택 익산시의원

[익산시의회 제공]

(익산=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임형택(47·무소속) 전북 익산시의원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익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재선인 임형택 시의원은 2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젊은 패기로 미래 세대를 위한 익산을 만들기 위해 시장직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미래를 위한 구체적 방안으로 ▲ 사통팔달 교통망을 활용해 플랫폼 도시로의 전환 ▲ 청년·여성·소상공인 중심의 지역경제로 체질 개선 ▲ 기후 위기 대비 ▲ 정주 여건 개선 ▲ 시민이 주인되는 행정 체계 구축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원광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그는 익산 희망연대 창립 회원으로 참여해 시민운동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2014년부터 시의원을 하고 있다.

내년 익산시장 후보로는 임 의원을 포함해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김대중 전 전북도의원, 김성중 익산 성장포럼 대표, 박경철 전 익산시장, 정헌율 현 익산시장, 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최영규 전북도의원, 최정호 전 국토부 차관 등이 자천타천 거론된다.

ich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