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잡지의날' 유공자 13명 포상…남윤성 씨 보관문화훈장

송고시간2021-10-29 09:42

beta

문화체육관광부가 다음 달 1일 '잡지의 날'을 맞아 잡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3명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수상자는 보관문화훈장 1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장관 표창 10명이다.

보관문화훈장은 남윤성 엠굿 대표이사가 받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다음 달 1일 '잡지의 날'을 맞아 잡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3명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수상자는 보관문화훈장 1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장관 표창 10명이다.

보관문화훈장은 남윤성 엠굿 대표이사가 받는다.

남 대표이사는 1989년 미술대학 교육 수험지인 월간 '미대입시'를 창간해 지금까지 발행해오며 미술대학 지망생과 미술교육자에게 입시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미술입시 관련 누리집(엠굿)도 개발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등 미술문화 대중화에 기여했다.

대통령 표창은 여성잡지 월간 '퀸'과 월간 '오가닉 라이프'를 발행한 전재성 ㈜매거진플러스 대표이사, 국무총리 표창은 1999년 월간 '엠디 저널'을 창간해 의료 지식과 건강정보를 제공한 송영용 ㈜엠디 대표가 받는다.

이외에도 친환경, 주택, 야외활동(아웃도어),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한 10명이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잡지의 날은 근대 잡지 효시인 육당 최남선의 '소년'지 창간일(1908년 11월 1일)을 기념해 1965년 지정됐다. 56회째인 올해 기념식은 11월 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황희 문체부 장관은 "디지털 매체로의 급격한 전환으로 잡지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지식문화 콘텐츠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재도약을 꿈꿔야 한다"고 말했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