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WS, 고객센터 솔루션 '아마존 커넥트' 국내 출시

송고시간2021-10-28 11:54

beta

아마존웹서비시즈(AWS) 코리아는 28일 서울이 포함된 AWS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아마존 커넥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커넥트는 AWS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센터 솔루션이다.

LG전자[066570]가 올해 7월부터 미국에서 아마존 커넥트를 활용한 고객센터를 운영해오고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아마존웹서비스(AWS)
아마존웹서비스(AWS)

[아마존웹서비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아마존웹서비시즈(AWS) 코리아는 28일 서울이 포함된 AWS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아마존 커넥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커넥트는 AWS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센터 솔루션이다.

AWS에 따르면 아마존 커넥트는 배포나 관리를 해야 하는 기반시설이 필요하지 않으며, 헤드셋과 인터넷 연결만 갖추면 상담원이 업무를 할 수 있다. 비용은 사용량만큼만 지불한다.

나아가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기능으로 상담원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고 더욱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GS네오텍, 메가존클라우드, LG CNS 등 기존 AWS 컨설팅 협력사들이 아마존 커넥트의 국내 배포·관리에서도 협업할 계획이다.

LG전자[066570]가 올해 7월부터 미국에서 아마존 커넥트를 활용한 고객센터를 운영해오고 있다. SK텔레콤[017670]은 작년 10월 아마존 커넥트를 도입한 AI·ML 기반 고객센터를 출범했다.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는 "국내 기업이 고객센터 상담원의 근무 위치와 관계없이 상황에 따라 일관된 수준의, 개인화한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hye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