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밀의료 유전체 진단 기업 지니너스, 내달 코스닥시장 상장

송고시간2021-10-20 12:31

beta

정밀의료 유전체 진단 기업 지니너스가 다음달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지니너스는 20일 기업공개(IPO)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계획을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지니너스
지니너스

[서울IR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미령 기자 = 정밀의료 유전체 진단 기업 지니너스가 다음 달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지니너스는 20일 기업공개(IPO)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계획을 밝혔다.

지니너스는 삼성서울병원 미래의학연구원 산하 삼성유전체연구소에서 개발한 기술을 이전받아 스핀오프 기업으로 2018년 설립됐다.

현재 암 유전체 진단부터 단일세포 유전체 분석까지 정밀의료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조직생검 기반 암 유전체 진단 '캔서스캔'(CancerSCAN), 액체생검 기반 암 유전체 진단 '리퀴드스캔(LiquidSCAN), 단일 세포 분석 서비스 '셀리너스'(Celinus) 등이 있다.

지니너스는 자체 개발 알고리즘과 임상정보 연계 빅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최초로 염기서열분석법(NGS) 기반 암 유전체 진단 서비스 '캔서스캔'을 상용화했다.

앞으로 국내외 제약사와 공동 연구를 통해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발굴과 신약 개발 등 신사업 진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총 공모 주식 수는 200만주로 100% 신주 발행이다. 희망 공모가는 2만4천700원∼3만2천200원, 공모 예정 금액은 최대 644억원이다.

오는 21∼22일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뒤 27∼28일에 일반 청약을 받는다. 이어 11월 중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박웅양 지니너스 대표이사는 "상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여 전세계 유전체 분석 시장을 선도함은 물론 병원·제약사 등과의 협업을 통해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alread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