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회, 8개 상임위 국정감사…'대장동' 뇌관 잠복

송고시간2021-10-13 06:00

beta

국회는 13일 정무위, 기재위, 외통위, 국방위 등 8개 상임위원회별로 국정감사를 이어간다.

논란의 소지가 있는 피감기관이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대체로 차분한 정책 국감이 펼쳐질 가능성이 점쳐진다.

여야 한쪽이 정국 최대 현안인 대장동 의혹과 관련된 질의를 돌발적으로 꺼낼 경우 예상 밖 격론이 발생하며 여야 간 충돌·파행 양상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국회는 13일 정무위, 기재위, 외통위, 국방위 등 8개 상임위원회별로 국정감사를 이어간다.

논란의 소지가 있는 피감기관이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대체로 차분한 정책 국감이 펼쳐질 가능성이 점쳐진다.

다만 여야 한쪽이 정국 최대 현안인 대장동 의혹과 관련된 질의를 돌발적으로 꺼낼 경우 예상 밖 격론이 발생하며 여야 간 충돌·파행 양상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잠시 파행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잠시 파행

지난 10월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대한 국정감사가 야당 의원들의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 리본 부착과 관련 여야 공방으로 40여분간 지연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연금공단을 상대로 감사를 진행하는 복지위는 일찌감치 송곳 감사를 벼르고 있다.

여야 의원들은 연금의 잘못된 지급 문제를 지적하는 한편 소속 직원의 기강 해이에 대해 질타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직원들이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이 드러난 후 김용진 이사장은 강도 높은 쇄신 대책을 발표했지만, 각종 비위 행태가 끊임없이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정무위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가습기살균제사건과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등을 상대로 국감을 진행한다.

기재위는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조폐공사,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국제원산지정보원을 대상으로 질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국방위는 육군본부를 찾아간다.

농해수위는 해양경찰청,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을 상대로 질의한다.

환노위는 국립환경과학원,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한강홍수통제소 등을 대상으로 감사를 진행한다.

행안위는 오전에 대구광역시와 전라북도를, 이들에 대한 감사를 끝낸 뒤에는 대구경찰청과 전북경찰청을 상대로 질의한다.

외통위는 주미대사관, 주폴란드·주루마니아대사관을 대상으로 국감을 진행한다.

km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