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공군, '드론 경연대회' 온라인 개최…이달 말까지 참가 접수

송고시간2021-10-08 09:38

beta

공군은 무인항공기(드론) 경연대회인 '제42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행사로 바뀐 이번 대회 참가를 원하면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접수하면 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초등학생 이상 참가 가능…단독비행·정밀폭격·편대비행 등 3개 부문

공군, '드론 경연대회' 온라인 개최…학생·일반인 참여 가능
공군, '드론 경연대회' 온라인 개최…학생·일반인 참여 가능

[공군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공군은 무인항공기(드론) 경연대회인 '제42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행사로 바뀐 이번 대회 참가를 원하면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회는 무인항공기의 자동비행 기능을 프로그래밍(코딩)하여 종목별로 지정된 임무를 수행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전 종목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대회는 참가 대상에 따라 '단독비행', '정밀폭격', '편대비행' 총 3개 종목으로 나뉜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단독비행'은 무인항공기를 프로그래밍해 장애물을 회피하고 과녁판에 정확하게 착륙시키는 종목이다.

'정밀폭격'은 무인항공기의 센서를 활용해 위험구역을 회피한 뒤 지정된 목표물을 정확하게 공격하는 종목으로, 중학생부터 일반인까지 참가할 수 있다.

'편대비행'은 프로그래밍을 통해 3기 이상의 무인항공기를 음악에 맞춰 동시에 조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 종목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URL을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spacechallenge.kr)에 제출하면 된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공군참모총장상과 함께 가상현실 기기가 수여된다. 2, 3위에게는 공군참모총장상과 FPV(First Person View) 드론과 RC(Radio Control) 비행기가 수여된다.

시상식은 12월 11일 공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sh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