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게임시장 진출 확대하는 넷플릭스, 개발업체 첫 인수

송고시간2021-09-29 09:25

beta

수익 다각화를 위해 게임시장 진출 확대를 추진 중인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게임 개발업체를 인수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비디오 게임 '옥슨프리'(Oxenfree)로 유명한 미국 게임 개발업체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를 인수했다면서 게임 개발업체 인수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수익 다각화를 위해 게임시장 진출 확대를 추진 중인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게임 개발업체를 인수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비디오 게임 '옥슨프리'(Oxenfree)로 유명한 미국 게임 개발업체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를 인수했다면서 게임 개발업체 인수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의 게임이 새롭게 만들어질 비디오 게임 포트폴리오에 포함될 것이라면서 동영상처럼 게임도 회원들에게 광고나 인앱 결제 없이 제공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4년 설립된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스박스, 닌텐도의 스위치, 퍼스널컴퓨터(PC)용 게임 등을 개발해왔다.

넷플릭스의 이번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넷플릭스는 또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게임 5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앞서 넷플릭스는 지난 7월 게임업체인 일렉트로닉아츠(EA)와 페이스북을 거친 마이크 버듀를 게임 개발 부문 부사장으로 영입한 데 이어 주주 서한을 통해 콘텐츠 서비스에 비디오 게임을 추가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넷플릭스 본사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넷플릭스 본사 [AP=연합뉴스 자료사진]

k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