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상] 중국이 공격하면?…대만 "패트리엇3·텐궁3 등으로 대응"

송고시간2021-09-27 17:03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V-5oMbCxpvM

(서울=연합뉴스) 중국이 최근 대만을 겨냥한 위력 시위를 강화하는 가운데 중국 군용기 등의 위협과 맞서는 대만군의 미사일 운용과 시가지 전투 등의 구체적인 대응 방안이 담긴 자료가 공개됐습니다.

27일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대만 국방부는 보고서에서 중국군의 위협과 관련해 복합적 배치와 상호 지원 원칙에 따라 연합작전 지휘통제 시스템을 배치해 전력의 생존 능력을 높이는 대책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남부 핑둥 지역 주펑 기지에서 중국군의 전투기와 순항 미사일이 공격해오는 상황을 상정, 중·장거리 미사일과 방공포 부대 등의 대응을 위해 방공 전력의 검증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방공부대는 전력 보존 지점과 전술 위치에서 작전을 수행한다면서 대대급 부대 5곳, 중대급 부대 19곳이 지난 8월 말까지 기지 훈련을 이미 마쳤다고 공개했는데요.

대만언론은 중국군 미사일의 요격에는 패트리엇3(PAC-3) 지대공 미사일과 '대만판 사드'인 텐궁3 미사일을, 중국군 전투기의 공격에는 사거리 100㎞의 공대공 미사일 톈젠-2의 개량형인 루젠-2와 하이젠-2 단거리 방공미사일 등으로 각각 대응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박혜진·서정인>

<영상 : 로이터>

[영상] 중국이 공격하면?…대만 "패트리엇3·텐궁3 등으로 대응"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