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대통령, 방미서도 백신행보…오늘 화이자 CEO 만난다

송고시간2021-09-21 05:00

beta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를 만난다.

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을 위한 행보로, 문 대통령은 화이자의 백신 공급 노력에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의 협력 확대를 당부할 계획이다.

지난 5월 한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양국 관련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부자재 협력, 연구개발 협력 등을 확인하는 자리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개회식 발언하는 문재인 대통령
개회식 발언하는 문재인 대통령

(뉴욕=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각) 뉴욕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열린 제2차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개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9.20 jjaeck9@yna.co.kr

(뉴욕=연합뉴스) 김범현 임형섭 기자 =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를 만난다.

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을 위한 행보로, 문 대통령은 화이자의 백신 공급 노력에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의 협력 확대를 당부할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곧바로 한미 백신협력 협약 체결식에도 참석한다.

이는 지난 5월 한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양국 관련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부자재 협력, 연구개발 협력 등을 확인하는 자리다.

청와대는 "백신 자주권 확보, 글로벌 백신 허브로의 조기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에는 유엔총회 기조연설과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소화하는 것으로 뉴욕에서의 2박 3일 일정을 마무리하고 하와이 호놀룰루로 향한다.

kbeomh@yna.co.kr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