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상] 퇴근길 지하철 방송에 시민들 오열…"데이트폭력에 가족이 사망"

송고시간2021-09-19 11:50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InF5JCDzsV0

(서울=연합뉴스) 운행 중인 지하철에서 열차 차장이 "가족이 데이트폭력으로 사망했다"며 안내방송을 한 사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19일 연합뉴스 취재에 따르면 한 네티즌은 지난 16일 자신의 SNS에 "퇴근길에 4호선을 탔는데 기관사분이 안내방송으로 '자기 가족이 얼마 전에 데이트폭력으로 사망했는데 국민청원 올렸으니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며 "슬퍼서 오열할 뻔했다"고 적었다. 이 글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옮겨지며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 방송을 한 열차 차장은 '마포구 데이트폭력' 사건 피해자의 A씨의 가족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씨는 지난 7월 25일 서울 마포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남자친구였던 B씨와 와 말다툼을 벌이다 머리 등을 심하게 폭행당했는데요.

의식을 잃은 A씨는 혼수상태에 빠져있다가 지난달 17일 숨졌습니다. B씨는 지난 15일 상해 치사 혐의로 구속됐는데요.

사건 이후 피해자 가족은 지난달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남자친구에게 폭행당해 사망한 딸의 엄마입니다'라는 청원 글을 올리고 B씨에 대한 구속수사와 신상 공개를 요청했습니다. 이글은 이날 현재 51만 명 이상이 동의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최수연>

<영상: 연합뉴스TV>

[영상] 퇴근길 지하철 방송에 시민들 오열…"데이트폭력에 가족이 사망"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