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립합창단이 전하는 온라인 추석 선물 '집콕 콘서트'

송고시간2021-09-18 10:37

beta

국립합창단은 추석 연휴를 맞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디어 콘서트 '추석엔 집콕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국립합창단 '추석엔 집콕 콘서트'
국립합창단 '추석엔 집콕 콘서트'

[국립합창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국립합창단은 추석 연휴를 맞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디어 콘서트 '추석엔 집콕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 녹화 영상을 무료로 공개하는 방식이다.

국립합창단은 '청산에 살어리랏다'와 '아리랑' 등 2곡을 선보인다. 윤의중 단장 겸 예술감독이 지휘하고 외부 협연자 없이 단원들만 참여했다.

조혜영의 '청산에 살어리랏다'는 고려가요 '청산별곡'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무반주 합창곡이다. 고달픈 현실을 떠나 청산에 살고 싶다는 시인의 마음과 팬데믹 상황 속에서의 희망과 연결한다.

오병희의 '아리랑'은 한국 전통 민요를 토대로 한 무반주곡이다. 바리톤 솔로와 혼성 합창의 화음으로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윤 단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추석을 맞아 찾아갈 수 없는 고향과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이 클 것"이라며 "힘든 시기가 있으면 좋은 때가 온다는 믿음으로 음악을 통해 평안하고 풍요로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raphae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