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백신 1차 접종률 70% 돌파…문대통령 "타의 추종 불허 속도"(종합)

송고시간2021-09-17 17:38

beta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 숫자가 전 국민의 70%에 해당하는 3천6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히며 "놀라운 접종 속도"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접종 시작 204일만"이라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가운데 인구 34만명의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최단기간 70% 접종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속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백신 접종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줬다"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접종 인프라와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국민들의 높은 참여 의식이 함께한 덕분"이라면서 감사를 표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접종 시작 204일만…단계적 일상회복 희망 앞당겨질 것"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 숫자가 전 국민의 70%에 해당하는 3천6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히며 "놀라운 접종 속도"라고 평가했다.

'추석 전 3천600만명 1차 접종'은 문 대통령이 직접 제시했던 목표로,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글을 올려 목표를 달성했다는 소식을 국민들에게 전했다.

백신 1차 접종률 70% 돌파…문대통령 "타의 추종 불허 속도"(종합) - 2

문 대통령은 "접종 시작 204일만"이라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가운데 인구 34만명의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최단기간 70% 접종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속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백신 접종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줬다"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접종 인프라와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국민들의 높은 참여 의식이 함께한 덕분"이라면서 감사를 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 국민 80% 접종을 향해 나아가고 머지않아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선 나라가 될 것"이라며 "지금처럼 접종률을 높이면서 적절한 방역 조치를 병행해 나가면 단계적 일상 회복의 희망도 분명 앞당겨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께 특별히 위로와 격려를 드린다.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1차 접종만으로 해결되지는 않지만 2차 접종을 앞당기면 조금씩 형편이 나아질 것이다. 정부도 노심초사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국민들 모두 힘내시고 희망을 가져 달라. 서로 격려하며 희망을 북돋우는 추석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hysup@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md8PN3c_txg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