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국 과학발명품대회 출전 충북 학생 17명 전원 입상

송고시간2021-09-17 14:32

beta

충북도교육청은 제42회 전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한 학생 17명이 모두 입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일상에서 불편한 점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개선하려고 노력한 학생들과 교사들의 열정이 이룬 성과"라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제42회 전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한 학생 17명이 모두 입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수구 역류 알리미
하수구 역류 알리미

[충북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이 대회는 전국에서 4만717명이 참가했고, 지역 예선대회를 거쳐 300명이 전국대회에 진출했다.

충북에서는 싱크대 물이 역류하는 것을 소리로 미리 알 수 있는 '하수구 역류 알리미'를 만든 이인호(동명초 6년) 학생과 김소율(달천초 2년)·이준우 학생(의림초 5년)·어진향기(옥동초 4년) 학생이 특상을 받았다.

또 3명이 우수상, 10명이 장려상을 받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일상에서 불편한 점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개선하려고 노력한 학생들과 교사들의 열정이 이룬 성과"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다음 달 6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열린다.

수상 작품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다음 달 3일까지 전시한 뒤 12월부터 시·도 교육과학연구원에서 순회전시 한다.

bw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