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부 "추석연휴 때 백신 이상반응 대응체계 평시처럼 운영"

송고시간2021-09-16 15:45

beta

이번 추석 연휴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이상반응에 대한 대응체계는 평상시처럼 운영된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16일 정례 브리핑에서 추석 연휴 때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대처 관련 질의에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대응체계는 연휴에도 평상시와 동일하게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백신 맞는 시민
백신 맞는 시민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15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문화체육센터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시민이 백신을 맞고 있다.
정부의 목표인 '1차 접종률 70%'까지는 3.8%, 약 202만 명 정도 남은 상태로 지난 13일 하루 1차 접종자가 82만5천438명인 점을 고려하면 2∼3일 이내에 70%를 돌파할 가능성이 있다. 2021.9.15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이번 추석 연휴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이상반응에 대한 대응체계는 평상시처럼 운영된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16일 정례 브리핑에서 추석 연휴 때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대처 관련 질의에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대응체계는 연휴에도 평상시와 동일하게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상반응으로 진료가 필요하면 추석 연휴 중에도 운영하는 의료기관이나 응급실 등에 내원할 필요가 있다"며 "응급의료포털을 통하면 가까운 진료 가능 의료기관, 약국, 응급실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코로나19 자가 치료자들에 대해서도 "연휴 기간에도 동일하게 전담팀에 의한 1일 2회 모니터링은 지속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 반장은 백신 수급 문제로 일부 메신저 리보핵산(mRNA) 계열 백신의 2차 접종 일정이 다소 미뤄졌는데 접종의료기관이 연휴에 문을 닫을 경우의 대책 관련 질문에는 "mRNA 계열 백신의 경우 (1차 접종 후) 6주 후로 예약이 돼 있다"며 "2차 접종일이 추석 연휴와 겹치는 경우 6주를 넘지 않도록 연휴 이전으로 예약일을 조정하고 변경 내역을 문자로 개별 안내했다"고 답했다.

또 김 반장은 "추석 연휴 중 위탁의료기관이나 예방접종센터가 휴진인 경우가 많지만 일부 의료기관은 접종이 예정돼 있기도 하다"며 "추석 연휴 때 백신 접종 예약자 규모는 평소 일요일 수준 정도로 확인된다"고 전했다.

yk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