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하나은행, '원더카' 고객 수만큼 적립금 쌓아 자동차 기부

송고시간2021-09-15 09:35

beta

하나은행은 15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청각 장애인 택시 서비스 '고요한 모빌리티'를 운영하는 코액터스㈜에 청각 장애인 드라이버가 운행 가능한 친환경 LPG 차량 2대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하나은행이 자체 자동차금융 브랜드 '원더카'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금융'을 실천하고자 기획한 '행복 C:AR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원더카'에서 고객들이 자동차금융을 신청하면 하나은행은 신청 1건당 2천원을 적립해 이동 소외계층을 위한 자동차를 기부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하나은행은 15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청각 장애인 택시 서비스 '고요한 모빌리티'를 운영하는 코액터스㈜에 청각 장애인 드라이버가 운행 가능한 친환경 LPG 차량 2대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하나은행이 자체 자동차금융 브랜드 '원더카'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금융'을 실천하고자 기획한 '행복 C:AR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원더카'에서 고객들이 자동차금융을 신청하면 하나은행은 신청 1건당 2천원을 적립해 이동 소외계층을 위한 자동차를 기부한다.

앞서 하나은행은 '원더카'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으로 작년 상반기 강원도 철원 장애인요양원에 장애인들을 위한 소형 트럭 차량을 전달했고, 작년 하반기에는 교통약자 승차 공유 플랫폼에 장애인들이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개조한 다인승 차량을 기부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제공]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