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형일자리 생산차 캐스퍼…문대통령도 '광클'해서 사전예약

송고시간2021-09-14 10:17

靑 "대통령 개인적으로 탈 차량…퇴임 후에도 사용"

문재인 대통령 경형 SUV '캐스퍼' 사전예약
문재인 대통령 경형 SUV '캐스퍼' 사전예약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 집무실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처음으로 생산되는 경형 SUV 차량 '캐스퍼'를 온라인 사전예약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광주형 일자리에서 처음 생산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 구매를 위해 사전예약을 했다.

앞서 2019년 1월 광주형 일자리 상생협약이 체결된 후 2년 3개월만인 지난 4월 차량 생산 공장이 준공됐고, 여기서 생산되는 첫 모델인 캐스퍼는 15일 첫 출고를 앞두고 이날 사전예약 신청을 받았다.

특히 이날 캐스퍼 사전예약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예약 신청이 폭주한 상황에서 문 대통령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예약해 눈길을 끌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상생형 지역일자리 정책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국민과 함께 응원하기 위해 광주형 일자리 생산 차를 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차는 문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탈 예정이며 퇴임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박 대변인은 "광주형 일자리는 노·사·민·정 사회적 대타협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경제 모델"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8개 지역에서 상생협약이 맺어졌다. 앞으로 총 51조원의 투자와 직간접 일자리 13만 개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