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무실점 6연승' 덴마크, 월드컵 본선행 눈앞…이스라엘 5-0 완파

송고시간2021-09-08 09:01

beta

덴마크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에서 파죽의 6연승을 달리며 본선 진출에 한발 더 다가섰다.

덴마크는 8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스라엘과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 F조 6차전에서 이스라엘을 5-0으로 완파했다.

덴마크는 예선 6연승을 질주, 여유롭게 F조 1위(승점 18)를 달렸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데파이 해트트릭' 네덜란드, 터키 6-1로 격파

노르웨이선 홀란이 해트트릭…지브롤터 5-1로 제압

이스라엘전 승리 후 기뻐하는 덴마크 선수들
이스라엘전 승리 후 기뻐하는 덴마크 선수들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덴마크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에서 파죽의 6연승을 달리며 본선 진출에 한발 더 다가섰다.

덴마크는 8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스라엘과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 F조 6차전에서 이스라엘을 5-0으로 완파했다.

이로써 덴마크는 예선 6연승을 질주, 여유롭게 F조 1위(승점 18)를 달렸다. 2위 스코틀랜드(승점 11)와 승점 차는 7이다.

더불어 예선에 참가한 유럽 55개 국가 중 덴마크가 유일하게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6경기에서 22골을 넣는 동안 단 한 골도 상대에 내주지 않았다.

덴마크는 이날도 이스라엘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를 펼치며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전반 28분 미켈 담스고르를 이스라엘 골키퍼가 쳐내자 유수프 포울센이 골 지역으로 달려들며 이를 재차 슈팅해 선제골을 뽑았다.

3분 뒤에는 프리킥 상황에서 시몬 키예르가 헤딩으로 추가 골을 터트렸고, 전반 41분에는 안드레아스 스코프 올센이 한 골을 더하면서 덴마크가 전반에만 3-0으로 앞섰다.

골은 후반에도 연달아 터졌다.

후반 12분 토마스 델라니가 팀의 네 번째 골을 터트린 데 이어 경기 막바지인 후반 46분 옌스 스트뤼거 라르센의 프리킥을 안드레아스 코르넬리우스가 머리로 마무리, 5골 차 승리를 매조졌다.

멤피스 데파이
멤피스 데파이

[AP=연합뉴스]

네덜란드와 노르웨이도 각각 터키와 지브롤터를 상대로 대승을 거뒀다.

네덜란드는 터키를 6-1로 격파하고 G조 1위(승점 13)로 올라섰다.

멤피스 데파이가 A매치에서의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시작 1분 만에 다비 클라선의 선제골로 포문을 연 네덜란드는 15분 뒤 데파이가 추가 골을 터트렸고, 전반 38분에는 데파이가 페널티킥골에 성공해 3-0으로 달아났다.

터키는 전반 44분 찰라르 쇠윈쥐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해 패색이 더 짙어졌다.

수적 우위를 점한 네덜란드는 후반에도 3골을 터트렸다.

데파이가 후반 9분 해트트릭을 완성했고, 휘스 틸과 도니얼 말런도 각각 후반 35분과 45분 골 맛을 봤다.

완패한 터키는 조 3위(승점 11)에 자리했다.

포효하는 엘링 홀란
포효하는 엘링 홀란

[EPA=연합뉴스]

같은 조의 노르웨이는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지브롤터를 5-1로 꺾고 2위(승점 13)에 자리했다.

전반 27분과 39분 두 골을 터트린 홀란은 경기 종료를 앞둔 후반 46분 5-1을 만드는 팀의 쐐기 골까지 책임졌다.

홀란은 이번 시즌 소속팀과 A대표팀에서 치른 8경기에서 11골을 넣으며 물오른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D조 1위 프랑스(승점 12)는 앙투안 그리에즈만의 멀티골에 힘입어 핀란드를 2-0으로 제압했다.

A매치 40호, 41호 골을 작성한 그리에즈만은 '레전드' 미셸 플라티니와 역대 프랑스 대표팀 득점 공동 3위에 올랐다.

bo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