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고양시, 꽃전시관에 얀센 거점접종센터 6∼18일 운영

송고시간2021-09-02 09:48

beta

경기 고양시는 일산동구 고양꽃전시관에 얀센 백신 거점 접종센터를 6∼18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얀센 백신 거점 접종센터를 운영해 신속한 접종이 필요하거나 2회 접종이 어려운 대상군의 백신 접종률을 높일 계획이다.

얀센 백신 거점 접종센터 운영 기간은 6∼1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일산동구 고양꽃전시관에 얀센 백신 거점 접종센터를 6∼18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얀센 백신 접종 (PG)
얀센 백신 접종 (PG)

[박은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접종 대상은 만 30세 이상 얀센 백신 접종 동의자다. 내국인과 외국인 구분 없이 접종할 수 있다.

시는 얀센 백신 거점 접종센터를 운영해 신속한 접종이 필요하거나 2회 접종이 어려운 대상군의 백신 접종률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백신 접종을 받기 위해 시간을 내기 어려운 미등록 외국인을 집중 접종해 지속해서 늘어나는 외국인 확진자를 차단할 방침이다.

외국인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시는 접종에 필요한 절차를 간소화했다.

만 30세 이상 백신 미접종 외국인은 여권을 소지하고 방문하면 당일 현장 접종이 가능하다. 내국인도 사전 예약 없이 신분증을 지참해서 방문하면 현장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얀센 백신 거점 접종센터 운영 기간은 6∼1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