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교육부-문체부 차관, 체대입시학원·태권도장 방역 현장 점검

송고시간2021-09-02 12:00

김정배 문체부 차관, 체육입시학원 및 태권도장 현장방문
김정배 문체부 차관, 체육입시학원 및 태권도장 현장방문

(서울=연합뉴스) 김정배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왼쪽)과 정종철 교육부 차관이 2일 서울 양천구의 한 체대입시학원을 찾아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정종철 교육부 차관과 김정배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2일 오후 서울 양천구 체대 입시학원과 태권도장을 방문해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고 교육부가 밝혔다.

정 차관과 김 차관은 실내체육시설의 출입자 명부 작성·관리, 마스크 착용, 시설 내 음식 섭취 금지, 환기(일 3회) 및 소독(일 2회), 밀집도 완화(시설 면적 6∼8㎡당 1명 인원 제한)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 뒤 해당 시설 종사자와 이용자의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

정 차관은 "코로나19로 제약이 많은 상황이지만, 실내체육시설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분이 책임 있는 자세를 가지고 방역관리에 힘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 차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체육시설 운영이 어려운 상황임을 잘 알고 있으며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체육시설업계의 애로사항을 정부 정책을 수립하는 데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실내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달라"라고 당부했다.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