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국 인기게임에 한국여행 가상 체험공간…"현지 MZ세대 공략"

송고시간2021-08-30 10:53

beta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공략하고자 현지 인기 모바일 게임 '오디션' 내에 한국여행 가상 체험공간을 만들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6일 게임 내에 코엑스를 배경으로 하는 가상공간 '한국 댄스룸'을 공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디션의 주 사용자층은 모바일에 친숙한 10∼20대로 M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가상세계) 마케팅에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중국 인기 게임 '오디션' 내 한국 관광 홍보 전광판
중국 인기 게임 '오디션' 내 한국 관광 홍보 전광판

[한국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공략하고자 현지 인기 모바일 게임 '오디션' 내에 한국여행 가상 체험공간을 만들었다고 30일 밝혔다.

오디션은 가상공간에서 리듬댄스를 즐기는 게임으로 중국 내 누적 다운로드 5억5천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6일 게임 내에 코엑스를 배경으로 하는 가상공간 '한국 댄스룸'을 공개했다. 사용자는 가상 코엑스의 전광판을 통해 감천문화마을, 정동진, 제주도 등 다양한 한국의 관광지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다음 달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K-팝 댄스 콘테스트도 연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디션의 주 사용자층은 모바일에 친숙한 10∼20대로 M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가상세계) 마케팅에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