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화성시, 그린환경센터 소각로 환경영향조사 결과 '적합'

송고시간2021-08-27 16:31

beta

경기 화성시는 27일 화성그린환경센터 소각장의 환경 영향조사 결과 대기 배출 가스와 지하수 수질이 법정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지난 3월과 6월 시행한 조사 결과로, 시는 오는 9월과 11월 추가 조사 결과가 나오면 계절적 변수가 적용된 1년간의 조사 결과를 다시 공개할 방침이다.

화성시 관계자는 "그린환경센터 소각장 주변 마을 주민들이 환경 오염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출 물질 관리를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화성=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 화성시는 27일 화성그린환경센터 소각장의 환경 영향조사 결과 대기 배출 가스와 지하수 수질이 법정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화성 그린환경센터 소각장
화성 그린환경센터 소각장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대기 배출 가스는 황산화물이 기준치(0.15ppm) 이하인 0.003∼0.004ppm, 복합악취는 기준치(15배)보다 낮은 4∼5배로 측정됐으며, 지하수 또한 음용수 수질 기준에 적합했다.

이는 지난 3월과 6월 시행한 조사 결과로, 시는 오는 9월과 11월 추가 조사 결과가 나오면 계절적 변수가 적용된 1년간의 조사 결과를 다시 공개할 방침이다.

화성시 관계자는 "그린환경센터 소각장 주변 마을 주민들이 환경 오염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출 물질 관리를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와 오산시는 2008년부터 협약에 따라 하수는 오산에서, 생활폐기물은 화성에서 공동으로 처리하고 있다. 화성시에 건립된 그린환경센터 내 소각장에서는 하루 화성(210t)과 오산(90t)에서 나온 폐기물을 소각하고 있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