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윤희숙 "벌거벗고 조사받겠다"…땅투기 의혹 수사의뢰(종합)

송고시간2021-08-27 16:41

beta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은 27일 부친의 세종시 땅 투기 관여 의혹과 관련해 "저 자신을 벌거벗겨 조사를 받겠다"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을 비판한 여권 인사들을 겨냥해 "제가 죄가 없거든 제발 사악한 음모와 날조된 거짓 선동만으로 남을 음해하고 대한민국을 좀 먹으며 승승장구해온 저들을 정치판에서 몰아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무혐의면 이재명도 사퇴하라"…KDI내부정보 활용 의혹도 부인

부친 땅 투기 의혹 관련 기자회견하는 윤희숙 의원
부친 땅 투기 의혹 관련 기자회견하는 윤희숙 의원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의원직, 대선 예비후보 사퇴를 선언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친의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과 여기에 자신이 관여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반박하고 있다. 2021.8.27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은 27일 부친의 세종시 땅 투기 관여 의혹과 관련해 "저 자신을 벌거벗겨 조사를 받겠다"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을 비판한 여권 인사들을 겨냥해 "제가 죄가 없거든 제발 사악한 음모와 날조된 거짓 선동만으로 남을 음해하고 대한민국을 좀 먹으며 승승장구해온 저들을 정치판에서 몰아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재명 경기지사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인 우원식 의원, 수행실장인 김남국 의원 등을 일일이 거명하며 "이 음해에 가장 앞장선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 이 모의의 꼭대기에는 누가 있나. 캠프의 우두머리 이재명 후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가 무혐의로 결론 나면 이재명 후보 당신도 당장 사퇴하고 정치를 떠나십시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의원은 "지금 저 자신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수사 의뢰를 한다. 공수처가 못하겠다면 합동특별수사본부(합수본)에 다시 의뢰하겠다"고 강조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Tea4IaA6Lg

부친의 세종시 땅 매매가 있었던 2016년 통장거래 내역을 들어 보이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제출하겠다"라고 강조했다. KDI 재직 시절 내부전산망 접속 기록도 홍장표 원장이 신속히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방송인 김어준 씨에 대해선 "무슨 근거로 (땅값이) 6배나 올라 30억원 시세 차익이란 말로 여론 조작을 하느냐"며 "우리 정치의 가장 암적인 존재다. 김어준 당신 역시 이재명 후보와 함께 공적 공간에서 사라지십시오"라고 비판했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윤희숙 의원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윤희숙 의원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의원직, 대선 예비후보 사퇴를 선언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친의 땅투기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8.27 toadboy@yna.co.kr

부친의 농지 매입 경위에 대해선 알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아버님 재산이 얼마인지 전혀 모른다. 저희 형제 아무도 아버님 재산이 얼마인지 모르고 있다"며 밝혔다.

KDI 내부 정보를 활용했다는 여권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는 "KDI에서 재정복지정책부장으로 재직한다고 하더라도 KDI 내 별도 조직에서 진행하는 예비타당성 조사 정보에 접근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내부자 정보를 이용한 투기라는 심각한 범죄를 타인에게 씌울 때는 구체적인 근거가 있어야 한다는 상식조차 내다버린 것"이라며 "평생 공작정치나 일삼으며 입으로만 개혁을 부르짖는 정치 모리배들의 자기 고백"이라고 맹비난했다.

'무혐의가 나오면 정치에 복귀할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제 삶의 다음 단계가 무엇인지는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투기 의혹 제기된 윤희숙 의원 부친 소유 토지
투기 의혹 제기된 윤희숙 의원 부친 소유 토지

(세종=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26일 세종시 전의면 신방리 일대 모습. 최근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의 부친이 2016년 이 일대 논 1만871㎡를 사들였던 것과 관련해 농지법과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했다. 2021.8.26 psykims@yna.co.kr

dh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