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 "윤희숙 게이트, 사퇴쇼로 회피 말라" 맹공

송고시간2021-08-27 14:11

beta

더불어민주당은 27일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을 향해 '윤로남불'이라며 집중포화를 이어갔다.

윤 의원의 '의원직 사퇴 선언'에 대해선 국면을 전환하고 의혹을 회피하려는 꼼수라고 비난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최고위 회의에서 "한 마디로 윤희숙 게이트다. 윤로남불 사퇴쇼 하루 만에 수많은 의혹이 쏟아진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7일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을 향해 '윤로남불'이라며 집중포화를 이어갔다.

의원직 사퇴 밝힌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의원직 사퇴 밝힌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전수조사에서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5일 소통관에서 의원직 사퇴 및 대선 불출마 기자회견을 한 뒤 인사하고 있다.
윤 의원은 "26년 전 결혼할 때 호적을 분리한 이후 아버님의 경제활동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며 " 권익위의 끼워맞추기 조사는 우리나라가 정상화되기 위한 유일한 길이 정권교체뿐이라는 사실을 다시금 보여준다"고 밝혔다. 2021.8.25 jeong@yna.co.kr

윤 의원의 '의원직 사퇴 선언'에 대해선 국면을 전환하고 의혹을 회피하려는 꼼수라고 비난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최고위 회의에서 "한 마디로 윤희숙 게이트다. 윤로남불 사퇴쇼 하루 만에 수많은 의혹이 쏟아진다"고 말했다.

윤 의원의 의원직 사퇴 선언에 대해서도 "의원직과 부친의 투기 의혹을 어떻게 엿 바꿔치기 할 수 있단 말인가. 성역 없는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윤희숙 의원 부친 세종시 토지 관련 발언하는 민주당 김영배 최고위원
윤희숙 의원 부친 세종시 토지 관련 발언하는 민주당 김영배 최고위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최고위원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부친이 매입한 토지와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2021.8.27 jeong@yna.co.kr

강병원 최고위원도 "가족의 불법 거래 혐의가 드러난 윤 의원이 '갑분 사퇴'(갑자기 분위기 사퇴)를 주장하고 있다"며 "혹여 사퇴서가 본회의에 상정된다면 사퇴 쇼에 들러리로 동참하지 않겠다. 사퇴안을 부결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윤 의원이 위선적이라는 데 제 의원직을 걸겠다"며 "윤 의원은 그렇게 쉽게 사퇴함으로써 많은 의원에 짐을 지우고 위선적인, 회피하는 모습을 보인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SNS에서 "윤 의원 아버지는 8억원에 세종 농지를 매입해 5년 만에 호가가 18억원이 됐으니 그야말로 황금 대박이 났다"며 "서울에 거주하며 바람만 쐬러 가끔 간 고령의 아버지가 대체 어떤 가치창출 활동을 했기에 엄청난 시세차익이 생긴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낙연 캠프 전략실장인 김광진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은 "사퇴 문제가 아니라 사실상 제명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불법성이 적발됐으니 대국민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했다.

가족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제명된 양이원영 의원도 TBS 라디오에 출연해 "해명을 먼저 해야 한다"며 "의원직을 던지는 것은 도망가는 자세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Tea4IaA6Lg

js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