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 캠프 '공보수석'에 한민수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

송고시간2021-08-26 17:12

beta
세 줄 요약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열린캠프에 한민수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이 합류했다.

열린캠프는 26일 한 전 수석을 캠프 내 공보조직 총괄 역할인 '공보수석'으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한 수석은 국민일보 기자 출신으로, 박병석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을 지내다 이재명 캠프행을 위해 전날 사퇴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한민수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민수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열린캠프에 한민수 전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이 합류했다.

열린캠프는 26일 한 전 수석을 캠프 내 공보조직 총괄 역할인 '공보수석'으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열린캠프는 그동안 공보 총괄 자리를 비워둔 상태였으며 이번에 '공보수석'이라는 직을 신설했다.

한 수석은 국민일보 기자 출신으로, 박병석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을 지내다 이재명 캠프행을 위해 전날 사퇴했다. 20대 국회 문희상 의장 시절에는 국회 대변인을 역임했다.

한 수석은 "이재명 후보는 코로나 팬데믹의 위기 상황에서 국민 안전과 경제성장, 공정을 책임질 실사구시의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라는 확신이 있어 합류했다"고 밝혔다.

한편 열린캠프는 이날 불교계 스님 427명이 이 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오는 29일에는 영·호남 청년 4천 명이 화개장터에서 이 지사 지지 선언식을 연다.

sncwoo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