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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네이버 손잡았다…멤버십 연계·협업상품 개발

송고시간2021-08-26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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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와 네이버가 손잡고 멤버십 프로그램 연계와 협업 상품 개발 등에 나선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5일 경기도 성남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우선 협업 상품을 개발하고,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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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와 네이버 업무 협력 추진
스타벅스와 네이버 업무 협력 추진

(서울=연합뉴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 왼쪽 첫번째)는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 왼쪽 세번째)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식(MOU)을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가졌다. 2021.8.26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스타벅스와 네이버가 손잡고 멤버십 프로그램 연계와 협업 상품 개발 등에 나선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5일 경기도 성남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우선 협업 상품을 개발하고,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각각 운영 중인 멤버십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연계를 검토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포인트로 스타벅스 음료를 구매하는 식의 다양한 협력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의 글로벌 메타버스(가상세계) 플랫폼 '제페토'에 스타벅스 매장이 입점하는 것도 추진한다.

스타벅스는 "오프라인에서부터 가상 공간에 이르는 파트너십을 발휘해 다양한 혁신 사례와 부가가치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sl@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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