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부겸, SK바이오 방문…"국산 백신 끝까지 지원"

송고시간2021-08-23 18:02

"정부, 작년 4월부터 국산-해외 투트랙 견지"

SK바이오사이언스 현장 둘러보는 김부겸 총리
SK바이오사이언스 현장 둘러보는 김부겸 총리

(성남=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2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방진복을 입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1.8.23
kimsdoo@yh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23일 경기도 성남의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 상황을 점검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 3상 시험계획 승인을 받았다.

방문에는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 부회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김상표 한국 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성백린 연세대 생명공학과 교수, 송만기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차장 등이 동행했다.

김 총리는 "정부는 작년 4월부터 정부는 국산 백신 개발을 끝까지 지원하는 동시에 해외 백신이 개발될 경우 신속히 도입해 활용한다는 '투트랙' 전략을 일관되게 견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SK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한 국산 백신 개발 기업이 최종 결실을 내놓고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도록 임상 전 과정을 지원하고 선구매 투자까지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 총리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우리의 바이오 기술과 생산역량이 한 걸음 더 도약하도록 '글로벌 백신허브 프로젝트'에 산업계도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또 SK바이오사이언스 내 연구소로 이동해 "임상 3상 승인으로 백신주권 확보에 성큼 다가가게 된 점을 축하드린다.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한 번도 가지 않은 백신 개발의 길을 뚜벅뚜벅 밟아가는 국내 바이오 기업 관계자 여러분을 응원한다. 정부의 의지를 믿고 개발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당부했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