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개최…내달 24일까지 참가 접수

송고시간2021-08-23 11:00

beta

산업통상자원부는 통상 현안에 대한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제5회 통상정책 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24일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11월 11일 결승까지 80일간 치러진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예선 주제인 '미중 패권 경쟁 상황에서 한국의 선택은?'에 관한 소논문을 9월 24일까지 홈페이지(tradechallenge.kr)에서 제출하면 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통상 현안에 대한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제5회 통상정책 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24일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11월 11일 결승까지 80일간 치러진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예선 주제인 '미중 패권 경쟁 상황에서 한국의 선택은?'에 관한 소논문을 9월 24일까지 홈페이지(tradechallenge.kr)에서 제출하면 된다. 최대 3인 1팀으로 참가할 수 있고 재학생, 휴학생 모두 가능하다.

국제통상학회 소속 심사위원들이 서면 평가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16개 팀을 선정하며, 16강 이후로는 일대일 토론 배틀 형식으로 실력을 겨룬다.

대회 관련 상세 내용은 통상정책 토론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는 대회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통상 현안에 대한 온라인 특강 등 사전 워크숍을 진행한다. 8강 진출자에 대해선 한국무역협회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할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8강 진출팀 중 우승팀을 맞추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결승전 당일 추첨을 거쳐 최신 태블릿 PC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