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태연·김종완·가호, tvN '지리산' OST 참여

송고시간2021-08-19 09:23

beta

전지현-주지훈 주연의 tvN 드라마 '지리산'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에 가수 태연,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 가호 등이 참여한다.

'지리산'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19일 "'지리산' OST 1차 라인업에 태연, 김종완, 가호가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인 '지리산'은 지리산을 배경으로 산을 오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미스터리극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왼쪽부터) 가수 태연, 밴드 넬 보컬 김종완, 가호
(왼쪽부터) 가수 태연, 밴드 넬 보컬 김종완, 가호

[에이스토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전지현-주지훈 주연의 tvN 드라마 '지리산'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에 가수 태연,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 가호 등이 참여한다.

'지리산'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19일 "'지리산' OST 1차 라인업에 태연, 김종완, 가호가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태연은 '그대라는 시', '만약에', '들리나요' 등의 OST로 사랑받았으며, 넬은 드라마 '구미호뎐',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등의 OST에 참여했다. 가호는 '이태원 클라쓰'의 OST '시작'으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에이스토리는 "OST 2차 라인업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며, 글로벌 톱 아티스트들이 포함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인 '지리산'은 지리산을 배경으로 산을 오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미스터리극이다. '킹덤'과 '시그널' 등으로 장르극의 대가로 불리는 김은희 작가와 '미스터 선샤인', '스위트홈' 등을 연출한 이응복 PD가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은다.

stop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