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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에서 청소까지…부산롯데호텔 비대면 서비스 확대

송고시간2021-08-17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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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롯데호텔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호텔 업무에 로봇 투입을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호텔 관계자는 "이번에 투입된 인공지능 로봇을 통해 고객은 안전과 사생활을 보호받을 수 있으며, 비대면 서비스 확대라는 사회적 변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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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에 등장한 배달 청소 로봇
호텔에 등장한 배달 청소 로봇

[부산롯데호텔 제공]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부산롯데호텔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호텔 업무에 로봇 투입을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투숙객 전용 모바일 편의점과 객실 용품을 전달하기 위한 엘봇 2대와 33층 클럽 라운지에 서빙과 보조 역할을 하는 딜리버리 로봇 등을 배치했다.

객실 측 복도와 호텔 로비를 청소하는 건식·습식 로봇을 도입하는 등 총 5대의 로봇이 고객 서비스에 투입된다.

엘봇은 직선거리 10m, 270도 각도의 카메라 시야각에 레이저 센서를 활용한 자율주행으로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한국어와 영어 음성 안내는 물론 호텔 내 무선 인터넷망과 연결돼 엘리베이터를 타고 객실 비품이나 고객 요청 물품을 전달할 수도 있다.

호텔 관계자는 "이번에 투입된 인공지능 로봇을 통해 고객은 안전과 사생활을 보호받을 수 있으며, 비대면 서비스 확대라는 사회적 변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c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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