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최재형 캠프에 현역 9명 합류…전략본부장 박대출

송고시간2021-08-06 12:38

beta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6일 현역 의원 9명을 영입했다.

3선의 박대출 의원과 조해진 의원이 전략총괄본부장과 기획총괄본부장을 각각 맡아 캠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한다.

당내 '친최(친최재형)계'로 분류됐던 의원들의 움직임이 구체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찾은 최재형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찾은 최재형

(구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6일 경북 구미시 상모동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를 찾아 생가를 살펴보고 있다. 2021.8.6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6일 현역 의원 9명을 영입했다.

3선의 박대출 의원과 조해진 의원이 전략총괄본부장과 기획총괄본부장을 각각 맡아 캠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박수영, 조태용, 정경희, 조명희, 이종성, 서정숙, 김미애 의원 등 7명의 초선이 캠프에 합류했다.

당내 '친최(친최재형)계'로 분류됐던 의원들의 움직임이 구체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식 직함을 단 만큼 단순 지지 선언을 넘어 본격적인 지원 활동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친윤(친윤석열)계'와의 대립 구도가 형성될 가능성도 있다.

경제 정책 총괄로는 '맨큐의 경제학'을 번역한 경제 전문가인 김종석 전 의원을 영입했다. 외교·안보 정책 총괄은 이명박 정부 청와대의 외교안보 수석을 지낸 천영우 한반도미래포럼 이사장이 맡는다.

정의화 전 국회의장은 명예 공동선대위원장을 맡는다. 정 전 의장과 일했던 이수원 전 국회의장 비서실장은 기획실장으로 임명됐다.

dh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