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BBC 카디프 콩쿠르 우승 김기훈, 내달 4일 리사이틀

송고시간2021-08-05 16:20

beta

영국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2021' 아리아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바리톤 김기훈이 다음 달 4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리사이틀을 한다고 소속사 아트앤아티스트가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김기훈이 국내에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첫 독주회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바리톤 김기훈
바리톤 김기훈

[아트앤아티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영국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2021' 아리아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바리톤 김기훈이 다음 달 4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리사이틀을 한다고 소속사 아트앤아티스트가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김기훈이 국내에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첫 독주회이다. 지휘자 김덕기와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협연한다.

그는 BBC 카디프 콩쿠르에서 부른 코른골트의 오페라 '죽음의 도시' 중 '나의 갈망이여, 나의 망상이여'와 로시니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중 '나는 이 거리의 만물박사'를 들려준다.

또 모차르트의 '당신의 시선을 나에게 돌려주세요', 도니체티의 '분노에 떨고 있네', 바그너의 '탄호이저' 중 서곡과 '저녁별의 노래' 등도 부른다.

김기훈은 독일 하노버 음대 최고 연주자 과정을 다니며 유럽에서 활동 중이다. 2019년 세계 3대 콩쿠르로 꼽히는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2위를 차지했고, 그해 국제 콩쿠르 '오페랄리아 2019'에서도 2위에 올랐다.

psh5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