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장근석 작사·작곡한 '雨戀' 선공개 후 일본 음원차트 1위

송고시간2021-08-02 16:32

beta

한류스타인 배우 겸 가수 장근석이 직접 작사·작곡한 신곡이 일본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아시아 프린스'의 저력을 입증했다.

장근석 측은 2일 장근석이 자신의 34번째 생일을 맞아 오는 4일 신곡 '아마고이'(雨戀)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 곡은 지난달 28일 선행 스트리밍으로 오픈된 후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와 데일리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배우 장근석
배우 장근석

[AG 코퍼레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류스타인 배우 겸 가수 장근석이 직접 작사·작곡한 신곡이 일본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아시아 프린스'의 저력을 입증했다.

장근석 측은 2일 장근석이 자신의 34번째 생일을 맞아 오는 4일 신곡 '아마고이'(雨戀)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 곡은 지난달 28일 선행 스트리밍으로 오픈된 후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와 데일리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장근석은 지난 3월과 5월에 각각 발매한 디지털 싱글 '스타'(Star)'와 '이모션'(Emotion)으로도 현지 차트를 석권했다.

'아마고이'는 1980년대 말~1990년대 초를 풍미한 시티팝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장근석은 "'Emotion' 발매 때 많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했다. 많은 응원 덕분에 8월, 9월에도 싱글앨범을 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장근석은 오는 28일 오후 7시 온라인 라이브 공연 '2021 JKS 온라인 서머 라이브 근나잇'을 개최하며, 다음 달에는 신곡 '데이 바이 데이'(Day by Day)도 공개할 예정이다. 차기작도 검토 중이다. 공연 관련 정보는 공식 사이트(https://www.princejk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