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쏠, 자작곡 '곁에 있어줘'…원슈타인 피처링

송고시간2021-07-28 08:29

beta

아메바컬쳐는 28일 소속 가수 쏠(SOLE)이 새 싱글 '곁에 있어줘'를 발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동명 타이틀곡에는 최근 MBC TV '놀면 뭐하니?'에서 MSG워너비 멤버로 발탁되며 대세 래퍼로 떠오른 원슈타인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쏠이 혼자 부른 솔로 버전 '곁에 있어줘'도 싱글에 수록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쏠 새 싱글 '곁에 있어줘' 표지 사진
쏠 새 싱글 '곁에 있어줘' 표지 사진

[아메바컬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아메바컬쳐는 28일 소속 가수 쏠(SOLE)이 새 싱글 '곁에 있어줘'를 발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동명 타이틀곡에는 최근 MBC TV '놀면 뭐하니?'에서 MSG워너비 멤버로 발탁되며 대세 래퍼로 떠오른 원슈타인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쏠이 혼자 부른 솔로 버전 '곁에 있어줘'도 싱글에 수록했다.

이 곡은 따뜻하고 풍부한 현악기 사운드가 특징으로 김동률, 자우림, 크러쉬, 적재 등과 작업한 '위드 스트링'이 세션으로 참여했다.

쏠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모델 재지(Jazzy)와 연인으로 분했으며 싱글 발매 예고 포스터와 표지 사진에 자신의 그림을 넣는 등 콘텐츠 대부분에 직접 참여했다.

2017년 '라이드'(RIDE)로 데뷔한 쏠은 자신의 곡 대부분을 작사·작곡하는 싱어송라이터다. 김현철,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준일, 핫펠트, 다이나믹듀오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했다.

ra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