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배우 차인표, 경일대 K컬처엔터테인먼트학부 교수로

송고시간2021-07-27 10:03

beta

배우 차인표가 대학 강단에 선다.

27일 경일대와 방송가에 따르면 경일대는 최근 K-컬쳐엔터테인먼트 학부를 신설하고 원조 한류스타인 차인표를 다음 해부터 전임교수로 초빙한다.

차인표는 연기자로서는 물론 작가, 연출자로도 상당한 성과를 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배우 차인표
배우 차인표

[빅이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배우 차인표가 대학 강단에 선다.

27일 경일대와 방송가에 따르면 경일대는 최근 K-컬쳐엔터테인먼트 학부를 신설하고 원조 한류스타인 차인표를 다음 해부터 전임교수로 초빙한다.

차인표는 연기자로서는 물론 작가, 연출자로도 상당한 성과를 냈다. 소설 '잘가요 언덕', '오늘예보' 등을 연이어 발표했으며, 다큐멘터리 영화 '옹알스'를 연출하고 전주국제영화제 등에 초청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드라마 작가 데뷔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경일대 K-컬쳐엔터테인먼트 학부는 다음 해부터 엔터테인먼트 전공과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영화·드라마 전공으로 나눠 신입생을 선발한다.

서울 강남에서 가까운 수도권 지역에 대형 실습센터를 설립해 3학년부터 2년 동안 현장 교육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또 뉴욕필름아카데미와 제휴해 1년 동안 해외에서 공부한 뒤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하고, 미국 서부 명문대와 함께 하는 다큐멘터리 제작도 계획 중이다.

차인표는 "서울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대중문화 교육에서 소외된 지방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