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8월 26∼30일 '세계일화국제불교영화제'…15개국 62편 출품

송고시간2021-07-23 11:12

beta

사단법인 '날마다 좋은 날'이 주최하고, 동국대 영상대학원이 주관하는 영화제에서는 15개국 62편의 영화가 선보인다.

연꽃, 라일락, 동백꽃, 수선화, 미얀마 특별전 등 총 6개의 세션을 통해 단편과 장편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불교영화를 접할 수 있다.

영화제 타이틀인 세계일화(世界一花·One World One Flower)는 '온 세상이 한 송이의 꽃'이라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8월 26∼30일 '세계일화국제불교영화제'…15개국 62편 출품 - 1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동국대는 8월 26∼30일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2021 세계일화국제불교영화제(OIBFF)가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사단법인 '날마다 좋은 날'이 주최하고, 동국대 영상대학원이 주관하는 영화제에서는 15개국 62편의 영화가 선보인다. 연꽃, 라일락, 동백꽃, 수선화, 미얀마 특별전 등 총 6개의 세션을 통해 단편과 장편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불교영화를 접할 수 있다.

영화제 타이틀인 세계일화(世界一花·One World One Flower)는 '온 세상이 한 송이의 꽃'이라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다.

공식 포스터는 연꽃과 만다라를 모티브로 했으며, 단청색을 사용해 불교문화의 정체성과 미학을 담았다.

동국대는 영화제 기간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단계별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자체 코로나19대책위원회를 운영해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edd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