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카카오 디지털 지갑 '클립'에서 배우 하정우 그림 판다

송고시간2021-07-21 17:32

beta

카카오[035720]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전시·유통하는 '클립 드롭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클립 드롭스는 미술 작품·기획 상품을 포함한 디지털 작품을 유통하는 서비스다.

국내 주요 작가가 제작한 예술품을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기록해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하정우의 '더 스토리 오브 마티 팰리스호텔'
하정우의 '더 스토리 오브 마티 팰리스호텔'

[표갤러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035720]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전시·유통하는 '클립 드롭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클립 드롭스는 미술 작품·기획 상품을 포함한 디지털 작품을 유통하는 서비스다. 국내 주요 작가가 제작한 예술품을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기록해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7월 28일부터 9월 19일까지 국내 작가 24명을 선발해 매주 수·금·일요일에 한 명씩 소개·판매하는 '오픈 특별전'을 진행한다.

8월 1일에는 배우 하정우의 '더 스토리 오브 마티 팰리스호텔'이 공개된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주요 미술 갤러리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더 많은 작가를 소개하고 추후 국내 예술 작품을 글로벌 시장에서 'K-아트 콘텐츠'를 소개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jungber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