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올림픽] 선수촌서 첫 코로나19 선수 확진…2명 감염

송고시간2021-07-18 11:36

beta

도쿄올림픽 개막을 닷새 앞두고 선수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가 처음으로 나왔다.

전날에는 외국에서 온 관계자가 선수촌 투숙객 중 첫 확진자가 됐고, 이번에는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결과를 받은 선수가 최초로 등장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18일 선수촌에 체류 중인 선수 2명이 코로나19 감염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올림픽] 도쿄올림픽 선수촌서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올림픽] 도쿄올림픽 선수촌서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도쿄=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도쿄올림픽 선수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고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17일 발표했다. 무토 도시로 도쿄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해외에서 온 대회 관계자로 선수촌에 머물던 1명이 코로나19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오후 일본 도쿄 하루미 지역 올림픽선수촌. 2021.7.16 jieunlee@yna.co.kr

(도쿄=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도쿄올림픽 개막을 닷새 앞두고 선수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가 처음으로 나왔다.

전날에는 외국에서 온 관계자가 선수촌 투숙객 중 첫 확진자가 됐고, 이번에는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결과를 받은 선수가 최초로 등장했다.

선수촌이 안전하지 않은 곳으로 드러남에 따라 더욱 철저한 방역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18일 선수촌에 체류 중인 선수 2명이 코로나19 감염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확진 선수의 국적, 성별, 나이 등은 개인 정보를 이유로 공개하지 않았다.

둘을 포함해 도쿄조직위가 발표한 올림픽 참여 인원의 하루 신규 확진자 수는 10명이다. 나머지 8명은 대회 관계자 5명, 언론 관계자 2명, 조직위 위탁 업무 직원 1명이다.

이로써 도쿄조직위가 감염자를 집계해 발표한 이달 1일 이래 올림픽 관련 확진자는 55명으로 늘었다.

cany99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