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올림픽] 도쿄올림픽 개회식 주제는 '감동으로 하나되다'

송고시간2021-07-15 15:07

beta

오는 23일 오후 8시 일본 도쿄 신주쿠의 국립경기장에서 막을 올리는 도쿄올림픽 개회식의 주제는 이번 대회 슬로건과 같은 '감동으로 하나되다'(United by Emotion)이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14일 이번 대회 개·폐회식의 주제를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올림픽 개회식 행사는 감동으로 하나 된 지구촌을 지향하는 공연으로 구성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올림픽] 출입 통제되는 올림픽 선수촌
[올림픽] 출입 통제되는 올림픽 선수촌

(도쿄=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도쿄올림픽 개막을 8일 앞둔 15일 도쿄 하루미 지역 올림픽선수촌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2021.7.15 jieunlee@yna.co.kr

(도쿄=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오는 23일 오후 8시 일본 도쿄 신주쿠의 국립경기장에서 막을 올리는 도쿄올림픽 개회식의 주제는 이번 대회 슬로건과 같은 '감동으로 하나되다'(United by Emotion)이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14일 이번 대회 개·폐회식의 주제를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내용을 보면, 올림픽·패럴림픽 개·폐회식의 공통 주제는 '전진'(Moving Forward)이다.

인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전례 없는 감염병을 겪는 와중에 이번 대회가 열리는 만큼 스포츠의 힘으로 세계를 연결하고 소망을 이루고자 미래를 향해 전진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올림픽 개회식 행사는 감동으로 하나 된 지구촌을 지향하는 공연으로 구성된다.

도쿄조직위는 코로나19로 이전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에서 올림픽이 열린다며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언어와 문화가 달라도 스포츠는 전 세계인을 감동으로 연결하는 힘이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올림픽] 칸막이 설치된 올림픽 메인프레스센터 식당
[올림픽] 칸막이 설치된 올림픽 메인프레스센터 식당

(도쿄=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5일 오후 도쿄올림픽 메인프레스센터(MPC) 내부 한 식당에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다. 2021.7.15 ondol@yna.co.kr

인류 보편성에 기반한 스포츠의 역할과 올림픽의 가치를 재현해 현재를 사는 세계인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미래의 희망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을 목표로 한다고 조직위는 설명했다.

8월 8일 폐회식 공연의 콘셉트는 '우리가 공유하는 세상'(Worlds we share)이다.

도쿄조직위는 17일간 열전을 통해 서로 다른 나라에서 온 선수들은 스포츠로 경쟁하고 우애를 나누며 상대방을 이해하게 된다며 이런 다양성과 포용의 경험을 곧이어 열리는 패럴림픽(8월 24∼9월 5일)으로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선사한다.

공유한 감동을 패럴림픽 이후의 미래로 연결하는 데에도 각별한 의미를 둘 참이다.

코로나19 델타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수용 정원 6만8천석의 도쿄국립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은 관중이 거의 없는 '썰렁한' 분위기로 진행된다.

교도통신은 개회식 참석 내외빈의 수를 애초 1만명의 10%인 1천명 밑으로 줄이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15일 전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관계자, 외교 사절 등 일부만 개회식 현장에 초대받을 것으로 보인다.

cany99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