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경찰, 여름 휴가철 대비 음주운전 집중단속

송고시간2021-07-14 17:09

beta

광주경찰청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휴가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확산을 막기 위해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집중단속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8월 휴가철 종료 시까지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서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빈번한 시간대를 중심으로 상시단속할 계획이다.

경찰은 여름 휴가철 늘어난 야외 활동과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차이로 인해 타지역 이동 술자리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집중단속을 계획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음주운전 단속(CG)
음주운전 단속(CG)

[연합뉴스TV 제공]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광주경찰청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휴가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확산을 막기 위해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집중단속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8월 휴가철 종료 시까지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서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빈번한 시간대를 중심으로 상시단속할 계획이다.

올해 광주에서는 음주운전 사고 관련 사망자가 2월까지 2명 발생한 이후, 3월부터는 추가 사망자가 나오지 않는 등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음주 사고 발생과 사망자 수가 감소세다.

그러나 경찰은 여름 휴가철 늘어난 야외 활동과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차이로 인해 타지역 이동 술자리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집중단속을 계획했다.

음주사고 다발지역과 광주 근교 여름 휴가철 피서지로 이동하는 진·출입로, 2순환도로 주요 톨게이트에서 비접촉 음주 감지기를 사용해 단속을 펼친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반드시 음주 단속에 적발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본인과 상대방을 위해 안전 운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pch8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