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EU 집행위 "역내 성인 50% 이상 백신 접종 완료"

송고시간2021-07-14 17:14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유럽연합(EU)은 역내 성인 절반 이상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1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EU 내 모든 성인의 절반 이상이 이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쳤다고 밝혔다.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은 변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을 유지하고 새로운 코로나19 유행을 피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ECDC)에 따르면 13일 기준으로 EU 27개 회원국 성인 중 코로나19 백신을 최소 1회 맞은 사람의 비율은 63.9%, 접종을 모두 마친 사람은 44.9%다.

다만, 각 회원국이 관련 수치를 보고하는 기간이 다르고 ECDC가 수집 자료를 웹사이트상 통계에 반영하는 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실제 각국의 최신 수치와 ECDC 자료 사이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벨기에 브뤼셀 타임스는 전했다.

EU 집행위원회는 지난 10일에는 역내 성인 인구의 최소 70%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치기에 충분한 양의 백신이 회원국에 배송됐다고 밝힌 바 있다.

kj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