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화소식] 브이에이코퍼레이션, '1987' 김우형 촬영감독 영입

송고시간2021-07-14 15:08

beta

브이에이코퍼레이션, '1987' 김우형 촬영감독 영입 = 버추얼 프로덕션인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영화 '1987', '암살' 제작에 참여한 김우형 촬영감독을 최고창조책임자(CCO)로 영입했다.

김 CCO는 런던 필름 스쿨에서 촬영을 전공한 '1987', '암살', '고지전' 등 흥행작을 촬영해왔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김 CCO의 합류로 영화를 비롯해 라이브 커머스, XR(확장현실.) 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기획·제작한다는 계획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CGV, 공포영화 '기담'·'장화, 홍련'·'폰' 재개봉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 브이에이코퍼레이션, '1987' 김우형 촬영감독 영입 = 버추얼 프로덕션인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영화 '1987', '암살' 제작에 참여한 김우형 촬영감독을 최고창조책임자(CCO)로 영입했다.

김우형 촬영감독
김우형 촬영감독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 CCO는 런던 필름 스쿨에서 촬영을 전공한 '1987', '암살', '고지전' 등 흥행작을 촬영해왔다. 2019년에는 박찬욱 감독의 BBC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로 영국 아카데미TV 크래프트 어워즈에서 촬영·조명상을 받았으며, 청룡영화상과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등 국내 유수 영화제에서도 촬영상을 받았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김 CCO의 합류로 영화를 비롯해 라이브 커머스, XR(확장현실.) 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기획·제작한다는 계획이다.

▲ CGV, 공포영화 '기담'·'장화, 홍련'·'폰' 재개봉 = CGV는 2000년대 한국 공포영화 '기담'(2007), '장화, 홍련'(2003), '폰'(2002) 3편을 시그니처K관에서 상영한다.

한국 공포영화 '기담'·'장화, 홍련'·'폰'
한국 공포영화 '기담'·'장화, 홍련'·'폰'

[CG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940년대 경성 안생병원을 배경으로 한 섬뜩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기담'은 14일, 고전 소설을 모티브로 계모와 두 딸 사이의 갈등과 대립을 다룬 '장화, 홍련'은 21일 재개봉한다. 전화를 받은 사람이 의문의 죽임을 당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인 '폰'은 28일부터 관객들을 다시 만난다.

한편 시그니처K는 다음 달 류승완 감독의 첫 장편 영화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를 상영한다. 시그니처K의 상영작 예매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e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